본문 바로가기

IT 도서리뷰

[도서리뷰] O'REILLY GPT-4를 활용한 인공지능 앱 개발

해당 리뷰는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한빛미디어 GPT-4를 활용한 인공지능 앱 개발

음... 익숙한 내용들이군?

이번에도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3월 활동으로 돌아왔습니다! 요번에 받은 책은 "GPT-4를 활용한 인공지능 앱개발"입니다. 야무지게 리뷰 함 해볼게요😁 개인적으로 익숙한 내용들이 많았어요. 원래도 관심이 많았던 GenAI에 대한 내용들로 구성되며 동시에 OpenAI Python Library와 LangChain Library에 대한 기본예제들로 가득하더군요. 보는 내내 "아, 이거 아는건데ㅎㅎ" 하면서 재밌게 읽었습니다. 사실 일반인들에게 잘 알려져 있는 GPT-4는 OpenAI라는 회사에서 공개한 모델이고 API형태로 제공되고 있는데요, 요러한 모델들을 이용한 응용 애플리케이션 개발이라는 측면에서 되게 쉽게 접할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이 되어있는것 같아요. 물론 앞부분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모델에 대한 구조나 내부 알고리즘에 대해 소개하기 때문에,,ㅎㅎ 그럼에도 개인적으로 이 책이 좋았던 것은 사실 한국어로 된 자료가 많이 없음에도 잘 소개를 해주었다는 것과 구성된 파라미터의 설명에 꽤나 자세하더라구요. 개발자분들이 자주 보시는 API문서보다 더 자세하게 기재되어있어서 이해하기 편한것 같아요. 또한 프로젝트 예제들도 많이 수록되어있어 좋았습니다. 특히나 GenAI쪽 프로젝트들은 내놓을 수 있는 결과물이 굉장한 흥미를 유발하는 경우가 많아서요. Gen AI에 입문하는데 관심이 있으신분들이 읽어보시면 좋을것 같네요. (저는 너무나도 익숙한 내용들입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