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도서리뷰

[도서리뷰] 인사이드 머신러닝 인터뷰

해당 리뷰는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한빛미디어 "인사이드 머신러닝 인터뷰"

아이고 이렇게 적절한 시기에 황금같은 책이...!

오늘 다뤄볼 도서는 "인사이드 머신러닝 인터뷰"라는 책입니다! 늘 그렇듯 한빛미디어 나는리뷰어다 4월 도서이구요, 아주아주 공교롭게도 한창 기술면접을 보러다닐때 딱! 요 책을 받아서 읽에 된 기막힌 타이밍이더라구요ㅎㅎ (물론 면접은 대부분 탈락하고 가까스러 취직한 후에 요 책을 읽에 되었지만 하하...) 거두절미하고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 책에 나와있는 다수의 질문들! 실제로 제가 면접에서 받았습니다..! 두-둥...! 사실 취준생의 마음이라는게 그렇거든요. 모두가 "이렇게 준비해야해~"라고 말을 해도 본인한테 와닿기 전까진 몰라요. 제 경우엔 면접때 정말 요 책에 있는 몇몇 질문들이 나왔었지만 그걸 강조하기보단 책의 구성에 대해 말해보는게 더 신빙성 있을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읽어봤을 때 느낀점은 정말정말 중요한 핵심 요소들만 기똥차게 설명해놨다! 입니다. 즉, 굉장히 트렌디한 내용이나 딥하게 설명이 되어있진 않아요. 독자에 따라서는 기본 요약서 정도로 보일 수 있을수도 있겠네요. 다만 앞서 언급했듯 선별된 핵심개념에 대해선 정말 추천하고 공감할 만큼 잘 나와있고 그것을 바탕으로 학습해나가면 괜찮은 효과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