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경험.정보.취미.데일리

빅리더 2차 인턴쉽 프로젝트 기록 #5주차

내가 가장 키우고 싶은 근육은 아싸 퇴'근'

퇴근은 항상 옳아요 여러분. 빡세게 하는것도 중요하지만 퇴근도 중요하답니다.
(저처럼 자주 밤새지말아요.. 다크써클로 팬더 되겠어)

그 왜 그런적 없어요?
엄청 추운날 캠핑가서 오들오들 떨면서 야외에서 라면 하나 탁! 끓여먹으면 크으으으으으으~~~ 극락이제~~

유사극락, 추운날 GS25 야외 테이블

도심속에서도 느껴볼 수 있어요. 지금 바로 시도하세요!
(얼어죽으면 책임안짐)

한편, 프로젝트는 잘 되고 있냐구요?
어후... 당연 AI하는 입장에선 우물안 개구리겠다만 하고있는 업무에서는 꽤나 사고를 쳐버릴지도 모르겠어요.

Tokenizer DAPT의 향연

이따 뒤에서도 나올테지만 꽤나 요 업무에 진심이었습니다...ㅎ (뭔지 모르겠다구요? 나도 어려워요,,)

심심하면 뺏어먹는 과자, 설탕제로! 당류제로! 나는 양심제로!

가끔 심심하면 HS이 과자를 뺏어먹기도 하고~

MS이가 사주는 맥도날드

초인 KMS가 사주는 빅맥도 묵고~

비둘..아니 닭둘기..?

돌아오는길에 토실토실한 닭둘..아니 비둘..닭둘기도 보고~~

뜨신 커피가 최고여

뜨뜻한 커피도 한 잔 탁 때려주고~
하다보니...

WelSSISKo : Welfare Domaiin Specific QA Model

와... 이게 되네? 물론 허접하게도 백본 모델을 불러와 만들어낸 Domain Specific QA Model이지만,,, 데이터셋도 돈이 없어서 생성하지도 못하고..!! 시간도 부족해서 가공도 제대로 못하고...!!!! 이래저래 혼자 다 감당하기엔 많이 부담스러운 요소가 많았지만...!!!

그래도... 혼자서 해낸 모델이라구요..! 진행하면서 정말 많은 걸 느끼고 공부했지만 요건 따로 정리할게요!!!
우왘 나 최고!!! 뿌듯하다!!!! 다 댐벼!!!

요염한 파란새

나 기분좋은건 우째 알고 파란새가 이래 요염하디야~ 아유 아주 야무지네 그려

왜 이마트 본사가 여깄어?

아니 산책하다가 발견한건데 이마트 본사가 근처에 있었잖아...? 왜 이제 알았을까.. 너무 오피스에만 박혀있었나...?ㅎㅎ

아까 그 요염한 파랑새 둥지가 바로 여기!!! 파란만잔

이제 요 파랑새 둥지를 올 곳도 얼마 남지 않았군요.. 

아이엠 몬스터

이렇게 몬스터 드링킹하면서 밤 늦게까지 있는날도 얼마 안남았군요. (아련..)

시청오면 꼭 먼키 식당가서 요 철판구이 먹어봐요

개인적으로 참 좋아했던 먼키의 매운 철판볶음밥! 제가 또 철판요리에 환장하는거 어찌 할고 요런 맛집이 딱 근처에 있나~~
서울 중구 너 맛집좀 치네..?ㅎㅎ

가타부타 주말까지 와버린 5주차!
주말에는 또 특별한 이벤트를 하나 신청해놓았는데 그게 바로~~~

이야 멋지다 마쏘

광화문 트윈타워(?)에서 진행하는 Microsoft MLSA 행사에 다녀왔어요

뒤로 보이는 찬란한 뷰와 굉장히 있어보이는 프레젠테이션 그리고 그걸듣는 회색츄리닝의 초라한 나 (그래서 나는 안나옴ㅋㅋ)

아 여기 뷰가 아주 야무져요. 그리고 강의는 더 야무져요!!ㅋㅋㅋㅋ
제가 하고있는 프로젝트 주제와 관련된 세션이 있어서 신청한거긴 하지만 역시나 흥미로운 주제더군요!
특히, 제 프로젝트와는 다르게 마이크로소프트의 Azure를 이용한 One-Platform으로 대부분의 기능을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이 신선했답니다!

주제부터 아주 재밌어보이죠?

자세히 얘기하긴 길고하니 나중에 시간이 되면 따로 포스팅하기로 하고 ㅎㅎ
5주차는 요기서 마칠게요 바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