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AI (ML, DL, DS, etc..)

Google Tensorflow Developer Certification에 도전했습니다!

안녕하세요! Ash에요! :)
최근 건강상 이슈때문에 블로그 포스팅이 많이 뜸했죠,,ㅎㅎ 그렇게 쉬는 사이에도 많은 일이 있었답니다!
일단 최대한 하는일을 많이 중단하고 휴식을 가지는데 집중했어요! 물론 모든 일을 쉬진 않았지만 그래도 이번 한달은 최대한 쉬려고 노력했답니다..!

쉬면서도 꾸역꾸역 공부해서 달성한 목표가 1개 있습니다.
바로~~ "Google Tensorflow Developer Certification"을 취득했어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공부하면서 느낀 내용과 이 자격증 취득까지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얘기해보겠습니다!

저는 AI쪽 진로를 희망하는 대학생이고 이번 2022년도가 4학년이되는 해 입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레 취업에 대한 생각이나 조금 더 실용성있는 공부에 관심이 많아지는데요
정말 안타깝게도 제 주변에 저와 같은 분야의 공부를 하는 친구가 없습니다...ㅜㅜ
그러다보니 공부를 해도 맞게 하는건지도 모르겠고, 너무 외롭게 공부하는것 같아서 힘도 잘 안나더라구요,,ㅠ

그.래.서.!  스스로의 동기부여 겸 제가 공부한 방향이 올바른지 검토해보기 위해 이번 자격증 시험을 준비했습니다!
솔직히 굉장히 떨렸고 시험방식도 생소해서 걱정이 많았는데 좋은결과가 있어서 좋네요ㅎㅎ

Google Tensorflow Developer Certification은 많은 사람들도 공통적으로 이야기 하는게 뭐가 있냐면
난이도가 높지않아요! Coursera, 다른 IT강의사이트를 잘 찾아보시면 금방 준비하고도 취득할 수 있을만큼 쉽습니다!
그리고 이 자격증이 취업시장에서 크게 좋은 어드밴티지를 가지지 않는다고 하네요. 물론, 저는 어드밴티지를 떠나서 다른목적이 있었기에 취득했지만 여러사람이 그렇다고 합니다. 

이 자격증은 취득하면 좋은점이 무엇이 있을까요?
일단, LinkedIN과 같은 리크루트 사이트에 공식기재가 가능합니다.
또한, Google Developer Certification Tensorflow Network에 자격증 취득자가 등재된다고 하네요!

Tensorflow Network에 등재된 Ash!

자격증이 나오는 속도도 굉장히 빠릅니다. 저의 경우 시험보고 거의 바로 메일로 결과를 통보받았던 것 같아요. 
합격/불합격이 먼저 나오고 그 다음에 1~2일뒤 자격증이 날라온답니다~~ 그렇게 받은 자격증은 밑에 처럼 생겼어요!

Ash의 이름은 JaeHoon Choi였군요...!

다만, 시험가격이 좀 비쌉니다...ㅠ 100불정도 하는데 이게 한화로 약 12만원정도에요. 또한 한번에 합격하면 괜찮지만 바로 합격하지 못한다면 다음 시험을 칠 때까지 대기하는시간이 생겨버린답니다. 2번째 시험볼땐 14일 이후에 재응시가 가능하고, 3번째 시험볼땐 이것보다 더 오래 걸린다고 알고있어요!

혹시나 여러분들도 이 시험을 준비하실거라면 한번에 붙길 바라고 난이도는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깊게 얘기해주긴 어렵지만 말이죠ㅎㅎㅎ Google Tensorflow Developer Certification 시험을 보려는 분들이 계시다면 응원하겠습니다 😁😁